임신 육아

임신초기에 준비해야하는 임산부영양제 공부.

비글쓰 2022. 3. 28. 16: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이제 리산이라는 아이의
엄마가되어서 준비라는걸 하나씩
해가고 있는 중인데요.
그 중에서도 초기면 무조건 준비해야하는
임산부영양제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구요.


사실 요즘 주위에서 자꾸 2세 얘기하고
제가 어르신 수업을 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돌봐줄 사람이 있을 때
나아야 한다와 또 빨리 키워서 나중에 노는 것도
좋다는 여러 경험담과 피임은 하지말라며
피임 하다가 계획 된 때 못갖는 사람을
많이 봤다는 주위분들의 걱정덕에


임신에 대해서 마음을 열어놓자
하는 마음으로 있었기에
이렇게 빨리까지는 예상을 못했어요.
그치만 찾아온 리산이는 축복이었죠!
병원에가서 임신인걸 제대로 확인 한 후
저는 엽산이나 비타민을 먹지 않고 있었는데
당연히 먹는 줄 아셨다는 선생님.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으니 오늘 부터라도
열심히 먹으라고 하셔서
임산부용 엽산과 비타민D 그리고
유산균까지 저의 엄마께서 사주셨어요.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되서 병원에 있는
영양상담 거기서 살까 하다가
약국 가도 똑같지 않을까 싶어서
산부인과 아래에 있는 약국으로 갔는데
역시나 임산부용으로 추천을 해주셔서
금방 살 수 있었어요.


먹는 시간대나 방법등등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사실 유산균은 아무거나 먹어도 되는 것 아닌가
싶었는데 아닌 것 같더라구요.
저희집에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구매해놓은게
있어서 먹어도 되냐 물었는데 아무래도
화학성분? 이랬나 뭐가 첨가된거라
이런걸로 드시는게 좋다며 추천해주신 
제품 바로 쎌티아이 맘!


쎌티아이맘은 냉장보관을 권장 하기 때문에
저희집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보냉백에 담아주셨어요.
쎌티아이 맘 제품은 공복에 섭취해야하는데
사실 유산균 먹고 뭐먹으면 공복이 아니니
그냥 자기 전 두시간 공복 후에 먹고
잠을 자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열심히 잘 따라하고 있는 중이에요.
공복에 먹어야하는 영양제가 있다면
엽산인데요.
엽산은 셀로맥스 엽산800이라는 제품을 
추천 받았어요.
엽산은 임신 초기에 필수인 영양제인데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여서 그래요.


특히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해서
초기에 꼭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도
필요하다는 사실.


이것도 공복에 먹어야해서
저는 유산균과 같이 늘같은 시간에
섭취를 하고 있어요.
두개 같이 먹으니까 까먹지도 않고
잘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타민D는 
프렌디2000IU 플러스 라는 제품인데
이건 츄어볼이라 씹어서 먹는 거에요.
껍질은 안좋은 성분이 없지만
좀 이질감이 느껴진다거나 삼키고 싶지
않다면 씹고 뱉으면 된다더라구요.


저는 사실 맛이없고 그렇지도않고
찝찝하지도 않아서 그냥 다 먹어요 ㅎ
씹으면 환타맛이 나는데
이게 은근히 꿀맛이에요.


그치만 요즘 입덧을 살짝 시작하는 시기에
느끼기에 한번은 이 향에 오바이트를
할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에
그날이 조금 두렵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아직은 먹을 만 하니 만족합니다.


임산부영양제는 사실 여러개 먹기 싫어서
좋은 브랜드로 한알로 끝내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더라구요.
들어보니 그런건 영양제 잘 안먹었거나
그런향에 예민한 사람들은 못먹는 경우가
많아서 영양제는 사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다먹고 더사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마도 이약 그대로 먹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아직은 초보맘이라 너무 부족한게
많지만 이렇게 하나 둘씩 배워나가면
마스터 하겠죠?
결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이의 엄마가
된다는 생각에 새롭지만 잘 이겨내보려구요!
임산부영양제 더 좋은 정보 있으면 같이 공유해요.

반응형